FAQ 1 페이지

FAQ

Total 27,   Page 1
  • 매커멕스는 어떤 서비스인가요?

    매커멕스는,

    사업자번호만 입력하면 내 회사에 맞는 거래처를 추천해드리는 서비스 입니다. 

    거래처 리스트의 상세정보를 통해 거래하고 싶은 기업에 직접 연락하거나 매칭을 요청하여 해당 기업과 쉽고 빠르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.


    거래처 발굴 뿐 아니라 매커멕스에는 우리 기업을 홍보할 수 있는 [기업홍보관]이 준비되어 있고

    특허·법률​·회계·세무 분야의 전문가들을 통해 우리 기업의 성장에 필요한 부분을 컨설팅 받을 수 있으며

    우리 기업의 비상장 주식 가치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.

  • 비상장주식가치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?

    비상장주식가치는, 프리미엄 및 프리미엄 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한 회원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
    프리미엄 및 프리미엄 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한 회원의 경우,

    [마이페이지] - [내 회사 정보]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
    ‘우리회사 비상장주식가치 확인’은 한국평가데이타(KoData)의 재무제표 정보를 활용하여

    비상장주식의 한 주당 가액을 약식 평가한 것이므로 종합적인 세무자료를 근거로 한 정확한 평가금액은 아닙니다.


    직전년도 3년간 정상적으로 영업을 지속해왔음을 가정하여 환산한 값이므로

    한국평가데이타에 해당 기업 재무자료 업데이트가 되어있지 않을 경우 평가 금액에 상당한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 


    따라서 ‘우리회사 비상장주식가치 확인’을 참고용으로만 사용하기를 권장하며, 매커멕스는 위 평가금액의 공정성 및 이에 대한 법률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
    멤버십 가입하러 가기 

  • 리스트업되는 거래처의 수가 너무 적어요.

    입력되는 사업자번호의 업종이나 특성 상 거래처를 많이 필요로 하지 않거나, 동종업계 기업 중 상위 기업이 거래하고 있는 거래처의 수가 적을 경우 리스트업 되는 기업의 수가 적을 수 있습니다. 


    매커멕스에서는 회원이 거래처를 찾으실 수 있도록 관련있는 거래처를 직접 추천해드리는 셀렉티드 서비스가 있습니다.

    셀렉티드 거래처 추천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거래처를 찾아보세요 ! :D

  • 셀렉티드 거래처 추천은 어떤 서비스인가요?

    셀렉티드 거래처 추천은,

    매커멕스에서 회원에게 직접 유용한 거래처를 추천해드리는 서비스 입니다.

    사업자번호를 입력하고 리스트업되는 거래처의 수가 적어 거래처를 찾기가 어려울 때

    매커멕스에서 추천해드리는 셀렉티드 거래처를 확인하시면 거래처를 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:)

  •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는 비상장주식가치는 정확한 값인가요?

    ‘우리회사 비상장주식가치 확인’은 한국평가데이타(KoData)의 재무제표 정보를 활용하여

    비상장주식의 한 주당 가액을 약식 평가한 것이므로 종합적인 세무자료를 근거로 한 정확한 평가금액은 아닙니다.


    직전년도 3년간 정상적으로 영업을 지속해왔음을 가정하여 환산한 값이므로

    한국평가데이타에 해당 기업 재무자료 업데이트가 되어있지 않을 경우 평가 금액에 상당한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 


    따라서 ‘우리회사 비상장주식가치 확인’을 참고용으로만 사용하기를 권장하며, 매커멕스는 위 평가금액의 공정성 및 이에 대한 법률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  • 환불 조건을 알고 싶어요.

    멤버십 결제 후 7일 이내 멤버십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전액 환불이 가능하며 

    결제 후 7일이 지난 시점이거나 멤버십 서비스를 사용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.


    · 멤버십 서비스 사용 기준

    ① 매칭요청을 1건 이상 이용하였을 경우

    ② 셀렉티드 거래처 정보를 제공 받았을 경우

    ③ 전문가 컨설팅(회계,특허,법률등)서비스를 신청하였거나 해당 전문가로부터 상담서비스를 제공 받았을 경우 (프리미엄 플러스만 해당)


    (이용약관 제 12조 참고)

  • 멤버십 요금제를 변경하고 싶어요.

    상단 메뉴 중 [멤버십 요금제] 클릭 후 사용하고 싶은 요금제를 다시 결제하시면, 해당 일자부터 요금제가 변경됩니다.


    단, 기존의 사용중이던 요금제의 경우 다 사용하지 않았더라도 결제금액은 반환되지 않으며

    잔여횟수 및 잔여서비스는 멤버십을 변경한 해당 월 이용 종료일까지 사용 가능합니다.

    (이용약관 제 11조 참고)


    #요금제변경경로

    [로그인] ▶ [멤버십 요금제] ▶ [결제하기] 

  • 매칭 요청을 받았는데, 어떤 기업의 매칭을 수락해야 하나요?

    매칭 요청을 받은 기업들 중 업무 협약 및 거래를 진행하고 싶은 기업의 매칭 요청을 수락할 수 있습니다.


    꼭 거래를 진행하지 않더라도 마음에 드는 기업이나, 소통하기 원하는 기업의 매칭 요청을 수락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상대 기업이 매칭 요청을 수락하고 나면 어떻게 거래할 수 있나요?

    상대 기업이 매칭 요청을 수락하면, 해당 기업의 담당자 정보를 볼 수 있고 담당자에게 직접 연락하여 소통 및 거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

  • 매칭 요청을 보내게 되면 어떻게 되나요?

    상대 기업에 매칭 요청을 보내게 되면 해당 기업 담당자에게 매칭 요청 알림이 발송되며, 매칭 요청을 수락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.

    상대 기업이 매칭 요청을 수락하면, 해당 기업 담당자의 연락처를 통해 직접 소통하여 거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

  • 매칭 요청을 꼭 해야 하나요?

    내 사업자번호를 입력한 후 나오는 거래처 리스트 중 기업의 상세정보를 확인하고 연락하고 싶은 기업에 직접 컨택할 수 있습니다.

    직접 컨택이 어려운 경우, 매커멕스에 있는 매칭 요청 기능을 통해 컨택이 가능합니다.

  • 매칭 요청이 무엇인가요?

    내 사업자번호를 입력한 후 나오는 거래처 리스트 중 기업의 상세정보를 보고

    마음에 드는 기업에 매칭 요청을 보내면 업무 협약 및 거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


    매칭하러가기

  • 매커멕스 문의처 이용 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

    매커멕스 고객문의 및 담당자 이메일로 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.


    [운영시간]

    평일 9:00 ~ 17:00 (주말/공휴일 휴무)

    1:1 문의는 영업시간 내 24시간 접수 가능하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


    [고객센터 및 문의처]

    메일: admin@macomaex.com

    챗봇 : 매커멕스 오른쪽 하단의 버튼 클릭 후 문의 가능합니다. 

    (업데이트 예정입니다)

  • 매커멕스 이용 후기는 어떻게 남길 수 있나요?

    매커멕스 담당자에게 아래의 내용으로 이메일 보내주시면 검토 후 업로드 해드리겠습니다 :D


    · 메일제목: 매커멕스 거래 후기

    · 법인명:

    · 업종:

    · 주요제품: 

    · 담당부서: (영업팀, 생산팀 등)

    · 후기내용: (150자 이내)

    · 후기사진: (첨부파일)

    · 업로드 동의 여부: Y / N


    매커멕스 담당자: admin@macomaex.com

  • 관심기업을 해제하고 싶어요

    마이페이지 내 [관심기업] 페이지에서 관심기업을 해제하고 싶은 기업의 [삭제] 버튼을 누르면 관심기업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.


    각 기업별 상세페이지에서도 관심기업 해제가 가능합니다.

go top